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찾아가는 내(뇌)사랑 치매안심센터’ 운영

  • 기자명 보건사업과 김해숙 (navvv33@korea.kr)
  • 조회수 235
글씨크기

60세 이상 시민 대상 방문 검진…치매 환자 조기발견․중증치매 환자 줄이기 선제적 대응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치매 환자의 조기발견 및 중증치매 환자 줄이기의 선제적 대응으로 찾아가는 내()사랑 치매안심센터를 운영한다.

 

찾아가는 내()사랑 치매안심센터는 센터 방문이 어려운 60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경로당, 마을회관, 복지관 등 찾아가 검진해주는 서비스다.

 

1차 선별검사결과 인지저하자로 나온 대상자는 2차 진단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3차 감별검사는 협약병원 3개소(여수전남병원, 여천전남병원, 여수제일병원) 중 한 곳과 연계돼 혈액검사, 뇌 영상 촬영 등을 진행하고 18만 원 한도 내 본인부담액도 지원받을 수 있다.

 

치매로 확진된 대상자는 치매안심통합관리시스템에 등록하고, 치매안심센터에서 제공하는 실종예방(사전지문등록, 배회인식표, 배회감지기 지급 등) 치매치료관리비 조호물품 사례관리 인지강화프로그램 치매환자 가족 돌봄 등의 치매지원 서비스를 받게 된다.

 

 

이 밖에 궁금한 사항은 여수시치매안심센터(061-659-544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치매는 조기에 발견해 치료를 빨리 시작하면 중증으로 진전되는 것을 늦출 수 있지만 적절한 때 치료시기를 놓치게 되면 본인이나 가족이 심한 부담과 고통을 겪게 된다며 치매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여수시는 보건지소진료소, 읍면동주민센터에서도 치매 선별검사(CIST)를 확대 실시, 지역사회 내 치매예방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