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2023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대통령 표창’ 쾌거

  • 기자명 안전총괄과 문경환 (navvv33@korea.kr)
  • 조회수 298
글씨크기

2년 연속 재난대응 우수기관 선정

여수시가 ‘2023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평가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며, 2022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범국가적 총력 재난대응 체계 확립을 위한 대형재난 대비 국가종합훈련으로 중앙정부, 지자체, 공공기관과 국민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대규모 전국단위 훈련이다.

 

이번 훈련 평가는 전국 335개 지자체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그 결과 12개 우수기관에 이름을 올리며 최종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해 5월 시는 여수국가산단 화재폭발에 따른 유해화학물질 누출상황을 가정, 전남도 등 13개 관계기관과 GS칼텍스 등 8개 업체, 3개 병원, 산단 관계자 및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화재 진압, 인명 구조 및 복구수습 현장 훈련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이에 훈련기획 및 설계, 훈련 실시, 평가환류 등 20개 평가지표에서 우수한 협업체계 구축을 통한 대응 능력과 높은 참여도, 불시훈련 실시 등 모든 부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실제 재난 상황에 대응하는 토론현장훈련으로 행정안전부 훈련 방침인 통합연계훈련을 성실히 수행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이번 성과는 시와 관계기관, 산단기업 관계자 및 시민들께서 합심한 결과물로 우리시가 그만큼 재난 대비가 충실히 되어 있다는 방증이다, “이를 바탕으로 시민이 행복하고 안전한 여수를 만드는 데 행정력을 더욱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