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광양시, 고향사랑 기부제 부서 간 상호기부 이어져

  • 기자명 징수과 신우준 (navvv33@korea.kr)
  • 조회수 311
글씨크기

여수시 회계과-광양시 도시과…서로의 발전을 응원하며 끈끈한 우호 교류 약속

여수시 회계과와 광양시 도시과가 지난 6일 상대 지자체의 고향사랑기부제에 힘을 보태며, 지난달에 이어 두 지자체의 부서 간 상호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7일 시에 따르면 여수시 회계과 직원 15명과 광양시 도시과 직원 15명의 고향사랑기부제의 자발적인 참여로 각 150만 원을 상대 지자체에 기부하고, 답례품도 주고받았다.

 

이번 기부는 여수시 강행숙 회계과장과 광양시 김민영 도시과장이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과 두 지역의 상생발전에 뜻을 모아 추진됐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상호기부로 지역발전을 돕고 지자체 간 화합과 협력을 다지는 기회도 갖게 돼 기쁘다앞으로도 많은 직원과 시민이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뜻을 함께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고향에 대한 건전한 기부문화를 조성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목적으로 202311일부터 시행된 제도이다.

 

주소지를 제외한 고향(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으며, 10만 원까지는 전액을 10만 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이 공제된다. 기부금액의 30%이내의 특산품도 받을 수 있다.

기부는 고향사랑e음 누리집 또는 전국 농협창구를 통해 가능하다.

 

▲ 지난 6일 여수시 회계과 직원들이 광양시에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부 후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 지난 6일 여수시 회계과 직원들이 광양시에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부 후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