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시민안전보험’ 가입…보장항목 확대

  • 기자명 안전총괄과 박영준 (navvv33@korea.kr)
  • 조회수 158
글씨크기

전 시민 자동가입…2020년부터 총 90건, 6억6000만 원 지급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해를 거듭할수록 시민안전보험 가입 보장 항목을 확대하며 일상 속 재난과 사고에 따른 시민의 지원책 마련에 힘쓰고 있다.

 

시에 따르면 올해 시민안전보험 보장항목을 지난해 대비 3개 항목을 추가, 18개 항목에 대해 가입했으며, 보험 기간은 오는 6일부터 내년 202535일까지다.

 

여수시에 주민등록이 된 시민(등록외국인 포함)은 누구나 별도 가입절차 없이 자동으로 가입되며, 전국 어디서든 보장 항목에 대한 피해를 입을 시 청구할 수 있다.

 

특히 개인 상해보험이나 시에서 운영 중인 여수시민 자전거보험’, ‘영조물 배상공제등 다른 보험과도 중복 신청이 가능하다.

 

보장항목은 자연재해 사망 폭발, 화재, 붕괴사고 상해 사망 및 후유장해 대중교통이용 중 상해 사망 및 후유장해 강도 상해 사망 및 후유장해 익사사고 사망 농기계 상해 사망 및 후유장해 스쿨존 및 실버존 교통사고 부상치료비 급성감염병 사망위로금 개 물림사고 응급실 내원 진료비 사회재난 사망 등이다.

 

올해는 벌, 뱀 등의 독성 동물과 접촉으로 인한 피해 보장을 위한 독액성 동물 접촉사고 사망후유장해 및 응급실 내원 진료비 3개 항목을 신규로 가입했다.

 

보험금은 사고 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 피보험자 또는 법정상속인이 보험사에 청구할 수 있고, 이 외 사항은 NH농협손해보험 고객센터(1644-9666)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재난은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만큼 갑작스러운 사고에도 빠르게 극복할 수 있도록 제도적 지원책을 마련했다, “많은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시민안전보험을 지속해서 확대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4년간 여수시 시민안전보험으로 총 90, 66000만 원이 지급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