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2024년 빈틈없는 안전관리 나선다.

  • 기자명 안전총괄과 이종협 (navvv33@korea.kr)
  • 조회수 211
글씨크기

안전관리위원회의 개최, 3분야 37개 유형 대책 확정…‘행복하고 안전한 여수’ 실현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난 28일 시청 회의실에서 상반기 안전관리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2024년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확정했다.

 

‘2024년 여수시 안전관리계획은 시의 재난 및 안전사고 관리대책에 대해 총괄하는 법정 계획으로 관련법에 따라 안전관리위원회의 심의 및 의결을 받아야 한다.

 

이날 정기명 시장이 위원장으로 관내 재난관리책임기관의 장 등 위원 25명으로 구성된 안전관리 위원회는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심의 결과 풍수해, 산사태, 가뭄 등 자연재난 9개 유형 화재 폭발, 산불 등 사회재난 25개 유형 안전 취약계층 지원 등 공통 분야 3개 유형 등 총 37개 유형에 대한 예방과 대비, 대응·복구에 대한 대책을 확정됐다.

 

또한 재난관리역량 강화방안 19개 재난관리책임기관별 안전관리계획 등에 대해 원안 가결 처리 했으며, ‘재난 예방중심 안전대책 추진을 위해 관계기관은 더욱 협력키로 결의했다.

 

이 자리에서 정기명 여수시장은 기후변화에 따른 빈번한 자연재해 발생과 국가산단 보유로 안전사고 위험이 높은 우리시는 더욱 각별한 안전관리 대책을 요하고 있다“‘행복하고 안전한 여수실현을 위해 관계기관, 민간단체와 유기적으로 협력해 재난 관리대책을 이행하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