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쌀 적정생산 대책 추진에 나서

  • 기자명 농업정책과 류광룡 (navvv33@korea.kr)
  • 조회수 360
글씨크기

벼 재배면적 감축협약 ․ 논 타작물재배 지원…식량자급률 제고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올해 쌀 적정생산을 위해 벼 재배면적 61ha 감축을 목표로 대책 추진에 나선다.

 

시에 따르면 최근 식생활 변화로 쌀 소비량이 감소됨에 따라 쌀 과잉 공급 해결과 쌀값 안정화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졌다.

 

이에 따라 시는 식량자급률을 제고를 위해 벼 재배면적 감축협약논 타작물재배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먼저 벼 재배면적 감축협약은 작년에 벼를 재배한 농가가 타 작물로 전환하거나 휴경하는 협약을 체결하고 이행할 경우 공공비축미곡 추가 배정, 경영안정대책비 지원 등의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논 타 작물재배 지원사업1,000이상 논에 벼 대신 식용옥수수, 고구마 등 다른 작물을 재배하면 식용옥수수는 ha100만 원, 그 외 작물은 ha200만 원의 보상금을 지급한다.

 

다만, 가루쌀·조사료·두류 등 전략작물직불 지급대상품목과 잔디, 조경수, 화훼 등 다년생 작물 및 무, 배추, 고추, 대파 등 수급불안 품목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여수시에 주소를 두고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농업인이면 논 타작물 재배 지원사업 다음달 31일까지 벼 재배면적 감축협약은 오는 531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061-659-4417)또는 농지소재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