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계열별 학생부․세특 디자인 특강’ 성료

  • 기자명 평생교육과 최은미 (navvv33@korea.kr)
  • 조회수 313
글씨크기

좋은 학생부와 세특 관리의 신선한 가이드 제시로 큰 호응 얻어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난 17일과 24일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 개최한 계열별 학생부 및 세특(교과별 세부 능력 및 특기사항) 디자인 특강이 성황리 종료됐다.

 

이번 특강은 관내 예비 고등학생 1~2학년, 학교 밖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총 261명이 참여했으며, 강의 전부터 예비고 1학년 인문자연계열 참석자들의 신청이 쇄도해 한 차례 더 추가편성 운영되는 등 큰 호응을 받았다.

 

강의는 지난해 트랜디한 학생부 특강으로 큰 호응을 얻은 입시교육상담 전문가 이종명(서울 강남 대치동)강사가 변화하는 교육환경에서 꼭 챙겨야 할 학교생활기록부 및 세특 전략에 대한 가이드를 제시했다.

 

행사에서 한 학부모(여서동 거주)서울 수도권 전문 강사의 수준 높은 직강으로 경쟁력 있는 입시 준비에 큰 도움이 됐다특강을 마련해주신 여수시에 정말 감사하다고 전했다.

 

또 참여 학생들은 내신 관리나 대입에 대해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고 고등학교에서 어떤 부분에 집중해야할지 알게 됐다”, “세특을 어떤 식으로 써야 하는지 구체적인 제시가 좋았고 2025년 대입 전망과 전략을 제시해줘 유익했다등의 후기를 남겼다.

 

시 관계자는 대입 제도의 변화로 막연함을 느끼고 있는 학부모에게 이번 행사가 자녀와 함께 소통하고 미래를 함께 준비하는 좋은 동기부여가 되기를 바란다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에게 꾸준히 진학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는 지역의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학년별 진로·진학 상담 수시 면접 준비 컨설팅 입시설명회 계열별 학년별 학생부 및 공부법 특강 등 다양한 진학프로그램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061-659-5216)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