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돌산 복합해양타운 조성 민관 공동지원

  • 기자명 여수시도시공사 (.)
  • 조회수 642
글씨크기

- 10일 주민․투자자 참여속 협약식…엑스포케이블카 사업도

   여수 돌산 관광문화복합 해양타운 조성사업과 엑스포케이블카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민․관 공동지원 협약식이 오는 10일 체결돼 지역관광 인프라의 대폭 확충이 기대된다.
   여수시 도시공사는 이날 오후 여수 돌산대교 회센터 주차장에서 돌산관광문화복합해양타운(주), 돌산읍 지역발전위원회, (주)여수포마, 한려동 주민자치위원회, 여수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갖는다. 
   주요 협약내용은 여수시는 기반시설 지원과 각종 인허가 업무지원을, 주민대표는 인허가 업무지원, 보상, 이전, 민원사항 협조, 투자자는 투자재원 조달과 사업의 조기 착공 및 완공 등이다.
   돌산 관광문화 복합 해양타운조성사업은 여수시 돌산읍 우두리 일원에 호텔과 회센터, 아울렛, 기타 관광위락시설 조성에 민자 1천400억원을 투입한다. 
   유명 관광지의 숙박, 레저공간 확충으로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개최와 관광산업 진흥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
   이와함께 여수 엑스포케이블카사업은 돌산회타운과 자산공원, 오동도를 잇는 3.2㎞ 케이블을 잇는 사업이다. 민자 350억원을 들여 2012여수세계박람회 연계 주변 관광콘텐츠의 하나로 개발된다.
   여수시 도시공사는 이번 사업들을 위해 지난해 실시협약을 체결한 뒤 사전환경성 검토 주민공람, 주민설명회, 박람회지원시설구역 지정 신청 과정을 거쳤다.

*** 문의 : 여수시도시공사 서동균 690-8241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