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시전동, 복지인적안전망 역량 강화해

  • 기자명 시전동 정해인 (navvv33@korea.kr)
  • 조회수 439
글씨크기

황명숙 미평종합사회복지관 총괄부장 ‘우리 마을 복지, 주민이 직접 만든다’

여수시 시전동(동장 정귀준)이 지난 22일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동 맞춤형 복지 인적안전망 100여명에 대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시전동 인적안전망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9, 명예사회복지공무원 175, 우리동네 복지기동대원 16명 등으로 구성됐으며,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연계하는 구심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교육은 황명숙 미평동종합사회복지관 총괄부장이 강사로 나서 맞춤형 복지사업을 주민과 화합해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한 다양한 현장의 실천 사례들에 대해 강의를 했다.

 

관 협력 실천 사례로 동네 한바퀴’ ‘이심전심’, ‘이동복지관 벽화 그리기’, ‘섬마을 비상 소화전함 설치’, ‘다문화가정 모국 방문 지원 사업등이 소개됐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주민은 오늘 교육을 통해 주민이 이웃을 돌보는 마을공동체 형성에 우리의 역할이 크다는 것을 느꼈다앞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적극적으로 임하겠다고 의지를 전했다.

 

정귀준 동장은 최일선에서 어려움에 처한 주민에게 도움을 주는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앞으로 복지인적안전망을 더욱 확대하고, 역량강화 교육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지역복지 발전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