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시의원․시의회 직원 대상 아동권리교육 진행

  • 기자명 여성가족과 최지명 (navvv33@korea.kr)
  • 조회수 360
글씨크기

70여명 참여…아동권리 존중 공감대 형성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난 16일 여수시 의회 소회의실에서 시의원 및 의회사무국 직원 70여명을 대상으로 아동권리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아동권리에 대한 관심 제고 및 인식 개선 교육을 통해 아동이 유엔아동의 4대 권리(생존보호발달참여)를 보장 받고, 지역사회 전반에 아동권리 존중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아동권리교육 및 아동학대예방 전문강사인 이광숙 과장(전남아동보호전문기관)무언가 잘못되었다고 생각된다면 자세히 보아야 합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으로 아동권리와 국가의 책무 아동권리 바로알기 아동권리의 권리주체자, 의무이행자 아동학대 바로알기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우리의 역할 등이 다뤄졌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한 의원은 아이들의 관점에서 아이들을 바라봐야 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우리 의원들이 아동청소년의 권리를 보장하는 시민의 대표로서 역할을 잘 수행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작년 9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로 인증을 받은 여수시는 27개 중점사업 실행을 위한 실무추진단을 꾸렸으며 제3기 아동·청소년 권리 지킴이 구성, 청소년의회, 청소년참여위원회 운영, 청소년정책제안대회 개최 등 아동청소년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통로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