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스타기업, 지역 내 취약계층 위해 3,300만원 기부

  • 기자명 지역경제과 이옥연 (navvv33@korea.kr)
  • 조회수 259
글씨크기

市 지원받고 전남스타기업으로까지 성장…지역사회에 감사한 마음 전달

여수시 대표 스타기업 4개사가 14일 지역 내 저소득 및 취약계층을 위한 3,300만 원 상당을 여수시에 전달하며 지역사회 공헌에 앞장섰다.

 

4개사는 승진엔지니어링(대표 정철섭) 용호기계기술(대표 정성호) 동명산업(대표 성기진) 태화산업(대표 차준오)으로 2019~2021년 사이에 여수시 스타기업으로 선정된 후 전남 스타기업으로 성장한 기업이다.

 

이날 여수시청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는 전남테크노파크 기업진흥본부장과 각 기업 대표들이 참석했으며, 기부금은 사랑의 열매를 통해 여수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전달되며, 이후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지역 사랑을 위해 뜻깊은 기부를 해주신 스타기업 4개사 대표님들께 감사드리며, 시에서도 지역기업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여수시와 전남테크노파크는

 

2012년부터 협약을 맺고 성장 단계별 기업 육성사업을 추진 중이다. 매출액 기준으로 중소기업을 단계별로 구분해 기업의 성장단계에 따라 필요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성장 단계별 사업 중의 하나인 여수형 스타기업 육성사업은 매출 20억 원 이상 기업을 대상으로 여수를 대표할 수 있는 기업을 발굴, 기술경영홍보 등 기업 당 연간 최대 3천만 원 상당의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전남스타기업 육성사업은 매출 25억 원 이상의 전남을 대표할 수 있는 기업을 발굴, 기술사업화 지원 등 기업 당 연간 최대 4천만 원 상당의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