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전략작물 직불금 기한 내 신청하세요”

  • 기자명 농업정책과 류광룡 (navvv33@korea.kr)
  • 조회수 151
글씨크기

ha당 50~430만원 지급…5월까지 농지소재지 읍면동주민센터 접수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식량자급률 제고와 쌀 수급안정을 위해 전략작물 직불제를 시행한다.

 

전략작물 직불제는 기존 논활용직불제를 확대 개편, 논에 벼 대신 밀, 두류, 조사료, 가루쌀 등을 재배하면 ha50만 원~430만 원을 지급하는 선택형 직불제이다.

 

전략작물은 동계 겉보리 쌀보리 맥주보리 호밀 귀리 감자 사료작물과 하계 두류 가루쌀 옥수수 하계조사료 등으로 논에 단일재배 또는 이모작재배해야 한다.

 

ha당 지급 단가는 각 작물별로 상이하며, 동계작물과 하계작물의 이모작 재배 시 ha100만 원이 추가로 지급되며, 가루쌀은 농식품부가 지정한 생산단지에 포함된 농지에 한해 전략작물직불금이 지급된다.

 

올해부터는 하계작물로 기존 논콩에 팥, 녹두, 완두 등 전반적인 두류 품목, 식용 옥수수가 추가 포함됐으며, ha100만 원이었던 두류·가루쌀의 지원단가가 200만 원으로 상향됐다.

 

대상농지는 농업경영체 등록된 농지로 현재 논으로 활용될 수 있는 농지의 형상과 기능을 유지하고 있어야 한다.

 

신청자격 농업인은 지급대상 농지() 1이상(폐경 및 휴경 제외)에서 작년 11~올해 10월까지 직불대상 작물을 재배하고 농어촌 거주 등의 기본요건을 충족한 자이다. , 농업 외 종합소득이 3700만 원 이상인 경우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을 원하는 농업인은 하계작물은 내달 331일까지, 동계작물은 531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동에 방문신청하면 된다.

 

시는 지급대상자가 결정되면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의 이행점검을 거쳐 12월 중에 직불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061-659-4417)나 농지소재지 읍면동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