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취준생 면접 정장, 무료로 대여해드립니다”

  • 기자명 청년일자리과 송현주 (navvv33@korea.kr)
  • 조회수 367
글씨크기

문수로 KT건물 청년지원센터 내 ‘섬섬 옷장’ 운영…연 3회, 1주일간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취업준비생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적극적 구직활동을 지원코자 면접 정장 무료대여 서비스 사업인 섬섬 옷장을 운영한다.

 

청년들이 취업에 대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응원한다는 의미를 담은 섬섬 옷장은 여수시 문수로 KT건물 1층 청년지원센터 내에 위치, 남녀 정장(셔츠, 블라우스 포함)20벌을 구비하고 있다.

 

여수시 거주 또는 관내 대학생 재학(졸업자 포함), 청년(18~45) 고등학교 졸업예정자(취업예정)는 연 3회까지 1회 대여 시 1주일간 사용할 수 있다.

 

대여 희망자는 여수시 청년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또는 여수시 청년지원센터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잇다.

 

여수시는 면접 연습을 위한 AI 면접도 무료로 제공해, 청년 취업준비생들이 면접에 대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년지원센터(061-664-2114)로 문의하면 된다.

 

김태완 청년일자리과장은 여수시 청년 면접정장 무료대여 사업이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청년지원센터는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고 지원하는 청년을 위한 공간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해 면접을 앞둔 관내 청년 251명에게 무료로 정장을 대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