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클린기동팀 가동 “생활폐기물 불법투기 꼼짝마!”

  • 기자명 자원순환과 최동인 (navvv33@korea.kr)
  • 조회수 184
글씨크기

생활폐기물 불법투기 근절 종합대책 추진…기동단속반, 야간단속 강화, 신고포상금 지급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깨끗하고 쾌적한 도심환경 조성을 위해 생활폐기물 불법투기 종합대책을 수립, 자원순환과 클린기동팀을 주축으로 본격 추진에 나선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 생활폐기물 민원 전담처리를 위해 클린기동팀을 신설, 2,559건의 민원 처리, 과태료 1,30915억여 원을 부과했으며, 2년차를 맞는 올해도 생활폐기물 불법투기 근절을 위해 총력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시 자원순환과와 27개 읍면동의 기동단속반을 편성운영해 불법투기소각 등 민원발생 시 즉시 단속에 나서며, 2월부터 80명의 불법투기 감시원을 여수시 전역에 배치해 불법투기 지도 단속과 올바른 쓰레기 배출 문화 정착을 위한 활동을 펼친다.

 

또한 야간에 기승을 부리는 생활폐기물 불법투기 특성상 공무원과 감시원 합동으로 불법투기 야간단속을 강화하며, 취약지에 감시카메라와 경고판, 현수막 등을 설치해 불법투기를 사전에 예방한다.

 

아울러 불법투기를 목격하고 신고한 주민에게 과태료 부과액의 30%인 신고 포상금을 지급 한다. 올해는 지난해 포상금을 노린 무차별 신고로 일부 특정인이 포상금을 독점한 사례를 개선코자 관련 조례를 개정, 1인 연 최대 100만 원의 포상금 지급 한도를 뒀다.

 

김종필 자원순환과장은 생활폐기물 불법투기 근절을 위해서 성숙한 시민의식이 무엇보다도 중요할 것이라며 시민들께서 생활폐기물의 종량제 봉투 사용과 재활용폐기물의 올바른 분리배출 실천에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