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기명 여수시장, 공약 추진 속도감 높인다…이행률 62.9%

  • 기자명 기획예산담당관 조우연 (navvv33@korea.kr)
  • 조회수 202
글씨크기

93개 공약 중 30개 완료, 57개 정상 추진 중...탄력 붙어

민선8기 여수시 정기명 여수시장이 공약사업을 직접 챙기며 추진에 속도감을 높이고 있다.

 

6일 시에 따르면 지난해 12월말까지의 민선8기 여수시 공약사업 이행상황을 점검한 결과 이행률은 지난해 말 기준으로 62.9%를 달성했다. 93개 공약 가운데 총 30개가 완료됐으며, 57개는 정상 추진 중이다.

 

특히, 지난 4분기에만 소아 야간휴일 진료기관 운영 어르신 무료 시내버스 운영 e스포츠(전자스포츠) 대회 유치 생존수영 교육, 유아까지 확대 여수국가산단 환경·안전 플랫폼 구축 청년 창업 지원 확대 24시 돌봄 플랫폼 구축 겅력단절 여성 취업 및 사회활동 지원 등 15개를 완료하는 등 공약사업에 탄력이 붙었다.

 

시는 올해부터 공약사업이 적기에 시행될 수 있도록 추진상황을 매 분기마다 점검하고, 최초로 공약시민평가단을 운영해 공약이행의 투명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정기명 시장은 공약은 시민들과의 약속인 만큼, 진행 중이거나 부진한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되어 임기 내 완료될 수 있도록 직접 챙기겠다, “우리 모두가 꿈꾸는 남해안 거점도시 미항여수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 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2023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SA를 획득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