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설 연휴 ‘환경오염 예방’ 특별감시 나서

  • 기자명 기후생태과 정재희 (navvv33@korea.kr)
  • 조회수 183
글씨크기

2월 1~15일 환경오염 취약 사업장 중점 점검, 설 연휴 중 기동상황실 운영

여수시(정기명 시장)는 설 연휴 기간 관내 하천과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을 대상으로 특별감시 활동에 나선다.

 

이번 활동은 연휴 기간 중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한 관리감독이 소홀한 틈을 이용해 환경오염물질 무단 배출 등의 환경오염행위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함이다.

 

이를 위해 시는 기후생태과, 산단환경관리과를 중심으로 특별감시반을 편성, 오는 21~15일까지 환경오염 취약 사업장 및 주변 하천, 여수산단 등에 대해 단속을 펼친다.

 

연휴 전인 오는 21~8일까지는 특별감시계획을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환경오염 예방을 위한 신고·상담 창구 홍보와 함께 중점관리 대상사업장을 대상으로 계도 및 집중 단속을 실시한다.

 

설 연휴 기간에는 환경오염사고 대비를 위한 상황실을 설치·운영해 공단 주변 하천 및 오염우심 지역에 대한 순찰을 강화하고 유관기관과 신속한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할 방침이다.

 

여수시는 특별감시기간 중 적발된 업체에 대해서는 관련 규정에 따라 행정처분, 고발 등의 조치를 취하고 행정처분 이행 실태 확인 등 사후관리도 강화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께서 안전하고 쾌적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특별감시활동을 통한 환경오염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오염물질 배출시설 업체의 자율점검 협조와 불법행위나 오염사고 목격 시 즉시 신고 등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