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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수시, MICE 유치 활성화 위한 해외 마케팅활동 시동

  • 기자명 관광과 MICE산업팀 신은정 (navvv33@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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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28일 동남아시아권 대표적 박람회 TITF2024 참가…30여개 업체와 B2B 상담 등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난 24~28일까지 제29TITF2024(태국국제여행박람회)행사에 참가, MICE 유치 활성화를 위한 해외 현지 마케팅활동에 시동을 걸었다.

 

태국의 최대여행기구인 태국여행업협회(TTAA, Thai Travel Agency Association)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매년 약 40만 명의 소비자 및 관광 및 여행업체 관계자가 참여하는 대규모 국제 행사로 올해도 일본, 중국, 인도, 스위스까지 세계 각 국의 나라가 참가했다.

 

행사에서 여수시는 참가국에게 여수의 MICE인센티브 지원 내용 및 인프라, 대표 관광지, 이색적인 MICE장소 등을 소개하며 전략적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특히 24일 태국 여행업 450여개의 바이어가 참가한 B2B매칭에서 약 30여개 업체와 1:1 대면으로 MICE 행사 최적지로서 여수의 매력을 알렸으며, 해외 네트워크 구축에 힘썼다.

 

또한 한태상공회의소가 주관한 경제전망세미나 행사에 참가하는 태국법인 한국 주요 대기업들에게도 여수가 기업행사 및 포상관광 단체가 선호하는 도시임을 홍보하는 한편 한태교류센터 등 기관을 방문해 여수MICE유치를 위한 전략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여수시의 이번 행사 참가는 지난해 8월에 가진 태국여행업협회(TTAA)정기행사초청에서 시의 현지설명회 개최 후 지속되는 초청으로 성사됐으며, 이는 그간 여수시의 전략적 마케팅이 주효한 것으로 풀이된다.

 

신영자 관광과장은 전 세계적인 한류 열풍에 발맞춰 동남아시장부터 미주, 유럽까지 다양한 국가를 대상으로 해외MICE유치 마케팅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해외 주요 MICE도시와 교류 협력을 강화해 다양한 해외 MICE행사 유치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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