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음식문화 개선 정착 대시민홍보 강화

  • 기자명 보건위생과 (.)
  • 조회수 568
글씨크기

- 여수시, 대기업 소비자단체 대상 ‘남도좋은 식단’ 홍보

   여수시가 2010 F1그랑프리대회, 2012여수세계박람회 등 국제행사에 대비해 ‘남도 좋은 식단’ 조기정착에 노력하고 있다.
   여수시는 전래의 푸짐한 상차림 문화가 가진 비위생적이고 낭비적인 음식문화에 대응한 질 위주의 글로벌 음식문화 보급운동인 ‘남도 좋은 식단’ 신 음식문화운동이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사회단체, 주요기업체에 소비자 음식문화개선 협조공문을 보내는 등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음식문화개선사업에 나서고 있다.
   지난 1일에는 여수시청 회의실에서 공직자부터 음식문화개선운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할 것을 다짐하는 ‘공직자 음식문화개선 결의대회’를 가졌다. 5급 이상 간부공무원은 담당음식점을 지정, 월 1회 이상 방문지도․점검에 돌입했다.
   시 관계자는 “음식문화개선 사업이 이른 시일 내에 정착되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의식이 먼저 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음식점 업주는 스스로 ‘남도 좋은 식단’4대 실천 강령인 개인별 위생 찬기 제공하기, 집게․국자․앞 접시 제공하기, 먹을 만큼 적정량 제공하기, 주방 개방 및 화장실 청결관리 등을 적극 실천해야 한다고 밝혔다. 
   소비자들 역시 먹을 만큼 덜어먹기, 양 중심의 비위생적인 푸짐한 식단 거부, 앞 접시 사용과 개별 찬기 사용 생활화에 나서야 한다고 덧붙였다.

*** 문의 : 보건위생과 김경호 690-2674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