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찾아가는 재능나눔 프로그램’ 참여 자원봉사 단체 모집

  • 기자명 섬박람회지원과 김용우 (navvv33@korea.kr)
  • 조회수 430
글씨크기

3월 4일까지 온라인·방문 신청…지역사회 다양한 문제해결 위해 5개 분야 활동

여수시(시장 정기명)찾아가는 재능나눔 프로그램참여 자원봉사 단체를 오는 34일까지 모집한다.

 

찾아가는 재능나눔 프로그램은 재능나눔 활동을 통해 잠재된 자원봉사 단체의 기능적 능력을 이끌어 지역사회 다양한 문제해결과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코자 추진된다.

 

참여 단체는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주거환경개선 의료보건 음식나눔 미용 벽화 등 5개 분야에서 활동하게 된다.

 

참여 자격은 신청일 기준 여수시에 등록된 자원봉사단체로 오는 34일까지 여수시 누리집 공지사항에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kyw1006@korea.kr)또는 섬박람회지원과(국동임시청사

 

4)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시는 총 15개 단체를 선정하고 읍··동 수요조사를 통해 4월부터 본격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임병종 여수시자원봉사센터장은 재능나눔 활동이 지역 내 확산 될 수 있도록 매년 재능나눔 사업을 확대하고 자원봉사자에게 다양한 인센티브를 지원하고 있다나눔에 뜻있는 지역 내 봉사단체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같은 사업에 12개 단체가 참여해 주거환경개선, 독거노인 밑반찬 지원, ·미용 및 의료지원, 벽화 그리기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 주민의 다양한 욕구를 해결하고 숨은 자원을 발굴해 복지서비스 영역을 넓히는 데 힘썼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