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2023년 상·하반기 연속 행안부 지방물가평가 ‘최우수’기관

  • 기자명 지역경제과 고명지 (navvv33@korea.kr)
  • 조회수 164
글씨크기

상·하반기 특별교부세 총 3억원 확보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난 1228일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하반기 지방물가 안정관리 추진실적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15천만 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했다.

 

시는 상반기 같은 평가에서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어 1년간 지방물가 안정관리 최우수 기관의 자격을 유지하며, 3억 원의 인센티브를 받게 됐다.

 

행안부는 전국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지방공공요금 안정관리, 착한가격업소 지원, 개인서비스요금 물가상승률, 지방물가 안정 추진실적 등 5개 분야 9개 지표를 활용해 2023년 하반기 물가안정 관리 전반에 대해 평가했다.

 

여수시는 고물가 여건 속에서 쓰레기봉투료, 하수도료 등 지방공공요금을 동결하는 한편, 착한가격업소 지정 확대, 업소 당 1백만 원 상당의 맞춤형 인센티브를 지원하며 서민생활 물가 안정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왔다.

 

특히, 민생안정을 위해 여수 르네상스 시민운동과 연계해 음식숙박업소 밀집지역, 다중집합장소 등에서 물가안정 캠페인을 펼치고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인 간담회로 물가안정 동참 분위기를 조성했다. 또한 택시요금 운임 및 요율 인상에 대해 심도 있는 심의로 적용시기를 늦춰왔다.

 

조용연 지역경제과장은 시민들의 고통을 조금이라도 덜기 위한 노력이 성과로 나타나 값지고 뿌듯하다앞으로도 서민생활과 밀접한 지방물가 안정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