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하반기 전라남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 기자명 감사담당관 이기숙 (navvv33@korea.kr)
  • 조회수 206
글씨크기

전남 최초 ‘공공심야 어린이 병원 운영’…소아․청소년 필수 의료분야 문제해결 모델제시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전라남도 주관 ‘2023년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전남도는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위해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사례접수 후 1차 서류심사(예선)를 거쳐, 2차 온라인심사(국민투표), 3차 발표심사(본선)를 통해 총 11건을 선정했다.

 

여수시는 전남 최초 여수시 공공심야 어린이 병원 운영을 통해 365일 야간휴일에도 진료 공백 해소 등 소아청소년과 필수 의료분야에 대한 문제해결 모델을 제시해 2위인 우수상을 차지했다.

 

시에 따르면 여수시는 그동안 지방 중소도시 기피 현상으로 의료인력 확보가 어렵고 만성적자 발생이 예상되는 공공심야 어린이 병원이 전무한 상황이었다.

 

공공심야 어린이 병원 운영은 시민 체감도가 높은 사업으로 시는 이를 민선8기 핵심 공약사업으로 내걸고 전국 선진지 벤치마킹, 의사회와 의료기관의 참여 요청 등 설득을 비롯해 수차례 운영 병원 공모를 진행하며 적극적인 유치 행보를 펼쳐왔다.

 

특히 여수시 공공심야어린이병원 지원조례를 제정, 이를 근거로 지난 10월 관내 병원과 운영협약을 체결하며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도시 조성에 기여한 공을 크게 인정받았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그간 직원들이 시정 추진에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임한 결과 좋은 결실을 맺은 것 같다앞으로도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무엇보다 시민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적극 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