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정희·㈜태화산업, 전남도 중소기업 대상 선정

  • 기자명 지역경제과 이옥연 (navvv33@korea.kr)
  • 조회수 207
글씨크기

여수시, 스타기업 대상으로 기업성장단계별 육성프로그램 지원해

여수시 기업인 정희와 태화산업이 2023년 전라남도 중소기업 대상에서 각각 은상과 동상을 수상했다.

 

29일 시에 따르면 전남도는 기업의 건실도, 사업성과, 기술능력, 지역경제 기여도 등 4개 항목을 평가해 우수기업을 수상하고 있으며, 지난 2007년 시행된 이후 2022년까지 총 62개 기업이 선정됐다.

 

정희는 콘크리트 일체형 스테인리스 원통형 물탱크와 PP항균방수시트를 개발, 조달청 조달 우수제품 인증, 중소벤처기업부 성능인증 등 다수의 특허를 취득함으로써 지역산업기술 경쟁력 강화에 기여했으며, 적극적인 산학연관 협력으로 지역민 고용증대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힘썼다.

 

태화산업은 배전반, 변압기, 전도기 제조 및 전기계장, 전문소방, 정보통신공사 업체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 ISO 인증을 포함한 다수 특허를 취득해 2022년 중소기업인대회 대통령 표창 수여, 2022~2023년 고용노동부에서 선정하는 청년친화강소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지역 내 청년이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 자리매김한 공로가 인정됐다.

 

특히 이번에 선정된 두 기업은 여수시 스타기업으로 시는 시제품 제작과 컨설팅, 마케팅 등 기업성장단계별 육성프로그램을 지원해왔으며 이 밖에 맞춤형 기업지원 프로그램, 중소기업 이차보전 지원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며 기업하기 좋은 도시 만들기에 힘써왔다.

 

조용연 지역경제과장은 우리 시 대표 기업이 전남도 내 경쟁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둬 뿌듯하다며” “이번 수상이 다른 기업 발전에 교두보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기업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정희
㈜정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