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지역 여성단체 리더십 역량강화에 나서

  • 기자명 여성가족과 장영훈 (navvv33@korea.kr)
  • 조회수 312
글씨크기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100명 참여…여성지도자 리더십 키우고 발전 방향 모색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난 21일 마띠유호텔에서 ‘2023년 여수시 여성단체 리더십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여수시 새마을부녀회장을 비롯한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100명을 대상으로 시대가 요구하는 여성 리더십에 대한 고민을 나누며 회원들의 리더십을 키우고, 여성리더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개회식에서는 권영남 여수시여성단체협의회장이 관내 저소득 가정을 위해 여수시에 장학금 200만 원을 전달하며 행사를 더욱 뜻깊게 만들었다.

 

이어 참석자들은 이진아 브랜드유리더십센터 소장의 마음을 얻는 리더의 특별한 리더십’, 이은실 담쟁이 교육농장 원장의 여성리더의 힐링을 위한 마음 정원 가꾸기등의 특강을 통해 소통역량과 올바른 리더십에 대해 배우고 회원 간 소통과 친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여성단체협의회 권영남 회장은 이번 교육이 여성리더의 자질을 함양하고 소통과 화합의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큰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여성의 권익증진 및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선도적으로 실천하는 여성리더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 정기명 여수시장은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솔선수범하시는 여성단체 회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한 도시 여수를 만드는 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1998년 여성의 사회참여와 권익증진, 지역사회 봉사활동, 여성의 복지향상을 목적으로 창립, 현재 19개 단체 1,330명의 회원이 참여하고 있으며 매년 여성 역량 강화와 양성평등 문화 확산 등 지역사회의 화합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