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MICE산업 활성화 한국MICE협회와 맞손

  • 기자명 관광과 신은정 (navvv33@korea.kr)
  • 조회수 308
글씨크기

19일 여수 MICE UP 포럼’서 국내․외 마이스행사 공동 개발․유치․홍보 업무협약 체결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난 192023년 여수 MICE UP 포럼에서 한국 MICE협회와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MICE산업 활성화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협약서는 양 기관이 협력체계를 구축해 여수 MICE·관광 분야 업무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교류와 협력 MICE행사 발굴유치 등을 위한 각종 행사, 간담회 등 협력 국내·MICE·관광 정보 공유를 통한 MICE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사업 발굴 등을 적극 추진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20일 시에 따르면 이날 여수 MICE UP 포럼은 국내 MICE업계관계자를 비롯해 여수 MICE·관광 업계를 전공하고 있는 여수정보과학고등학교 호텔서비스과, 전남대학교 문화관광경영학과 학생들이 참여한 행사다.

 

이에 따라 이 자리에서 체결한 MICE산업 활성화 협약은 행사 주제인 마이스계의 MZ, 여수의 성장전략, 마이스산업의 무한 성장 가능성과 더 나은 단계로 도약의 뜻을 담으며 의미를 더했다.

 

여수시는 한국 MICE협회와 연대를 강화해 국내외 마이스행사 공동 개발과 유치 및 개최, 공동 홍보마케팅 등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신영자 관광과장은 이번 협약은 한국 MICE 협회와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실질적인 MICE행사를 유치하며 여수 MICE 산업 성장의 기폭제가 될 것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해양 MICE 거점 도시발전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여수 MICE UP 포럼여수시가 MICE 산업 발전을 위해 MICE 산업 현주소를 점검하고 보완 개선을 위한 전문가 의견을 수렴하는 장으로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