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섬 어르신들을 위한 ‘그, 어느 날’, 화정면 적금도에서 시작!

  • 기자명 화정면사무소 이민혁 (navvv33@korea.kr)
  • 조회수 301
글씨크기

화정면주민센터․화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유)금오관광․(사)탄소중립실천연대 공동추진
화정면 어르신에 목욕과 관광 지원

여수시 화정면(면장 이영민)은 화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금오관광, ()탄소중립실천연대와 함께 지난 19일 화정면 적금도 어르신 10여명에 힐링의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활동은 지난 1130일 네 기관이 화정면 어르신에게 목욕과 관광 지원을 위해 , 어느 날’(그대와 함께 하는 어르신의 느긋한 날) 업무협약을 맺은 후 첫 활동이다.

 

협약은 화정면사무소와 화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참여 어르신 발굴을, ()금오관광은 차량 지원을, ()탄소중립실천연대는 봉사인력과 관련 비용 지원의 내용을 담았다.

 

시에 따르면 적금도는 여

 

수시 화양면에서 다리 4개를 건너야 만날 수 있는 섬으로 어르신들이 여수시내의 각종 편의시설을 이용하기 불편한 곳이다. 이날 어르신들은 목욕, 식사와 함께 여서동 소재 온담한의원에서 봉사활동으로 물리치료와 한방치료를 받으며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영민 화정면장은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지역 내 기관과 힘을 모아 제공할 수 있어 더욱 기쁘고 앞으로도 섬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금오관광 김영주 대표는 금오관광이 어르신들의 발이 되어 여수시 곳곳에 모셔다드릴 수 있어 보람차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금오관광이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탄소중립실천연대 장동현 공동대표는 앞으로도 , 어느 날같은 사업을 적극 발굴해 지역 내 어르신과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 앞장서겠다고 뜻을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