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여수만 르네상스 종합발전계획 중간보고회 개최

  • 기자명 기획예산담당관 김명일 (navvv33@korea.kr)
  • 조회수 119
글씨크기

시민들이 바라는 미래상 ‘글로벌 해양관광 허브도시’ ․ 5개 만별 발전방향 제시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난 14여수만 르네상스 종합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중간보고회를 열고 여수만 르네상스 미래비전과 5개 만별 발전방향을 제시했다.

 

이날 보고회는 정기명 여수시장과 전문가 자문위원, 실무추진단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용역 추진상황보고와 질의응답 및 의견수렴 등이 진행됐다.

 

먼저 용역 수행업체는 시민들의 참신하고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해 진행했던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시민참여연구단 운영, 여수시민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어 분석 결과를 토대로 글로벌 해양관광 허브도시여수만 르네상스의 중점 추진방향으로 제시했으며, 5개 만별 발전방향으로는 여자만 갯벌 자연환경 보전장수만 자연휴양림 조성가막만 해양레저 스포츠 거점여수해만 야간경관 특화관광 거점광양만 산업구조 다변화 미래 신산업 육성을 꼽았다.

 

특히 이는 여수시가 지역민과 함께 여수의 새로운 미래비전을 만들고자 3,388명의 시민과 공무원이 참여한 설문조사를 반영한 결과다.

 

여수시는 중간보고회 결과를 토대로 용역 추진과정에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전문가 자문위원 및 실무추진단의 종합검토를 반영해 구체적이고 실현가능한 결과물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여수의 새로운 미래상을 정립하고, 여수만을 일레븐브릿지, 여수~남해 해저터널과 연계해 남해안 관광벨트의 핵심콘텐츠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