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사회적경제기업 사회적가치 실천 다짐식 개최

  • 기자명 지역경제과 최정현 (navvv33@korea.kr)
  • 조회수 166
글씨크기

결의문 낭독․기부금 전달․참여자 네트워킹…시민 친화적 사회적경제 육성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지난 12일에 베네치아호텔에서 2023여수시 사회적경제기업 사회적가치 실천 다짐식을 개최했다.

 

'여수시 사회적경제기업 사회적가치 실천 다짐식'은 사회적경제기업의 사회적가치 및 사회공헌활동 확산을 통해 시민 친화적인 사회적경제를 육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등 20여개 기업과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사회적경제 종사자 등 50여명이 참석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사회공헌활동 영상 공유와 사회적가치 실천 다짐 결의문 낭독과 기부금 전달이 진행됐다.

 

특히 기부금 전달식은 사회적경제기업 20개사가 16종의 물품과 4개의 사회서비스 등 총 39백만 원 상당을 기부했으며, 기부금은 관내 읍면동사무소와 사회복지기관을 통해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어 2부 행사에는 사회적가치 실천의 필요성을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으며, 사회적 경제조직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고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알리기 위한 사회적경제기업 체험키트를 활용한 참여자 네트워킹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여수시(예비)사회적기업협의회 신은희 회장은 이번 행사가 사회적경제기업 사회공헌활동의 장이 됐을 것으로 기대한다사회적경제기업이 다양한 사회적가치를 실현시킬 뿐만 아니라 시민들에게도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으로 확산되길 바란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