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자원봉사주간 기념행사열고 10만여 봉사자 격려

  • 기자명 사회복지과 김성숙 (navvv33@korea.kr)
  • 조회수 305
글씨크기

7일 기념식에서 자원봉사자 39명, 11개 단체에 우수 자원봉사자 상 수여
정기명 시장 “여수를 돋보이게 하는 숨은 공신은 자원봉사자!”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난 7일 자원봉사주간 기념식을 열고 아름다운 여수만들기에 노력하는 지역 내 10만여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다.

 

8일 시에 따르면 125일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아름다운 여수를 만드는 행복한 자원봉사!’라는 슬로건 아래 오는 13일까지 여수문화홀 및 관내 일원에서 자원봉사주간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첫날인 지난 7, 여수문화홀에서 자원봉사자와 시민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 주간 기념식이 열렸다.

 

이날 한 해 동안 아름다운 여수 만들기에 공헌한 자원봉사자 39, 11개 단체에 우수 자원봉사자 상을 수여하며 자원봉사자들에 대한 감사를 전했으며, 자원봉사 UCC공모 당선자 12명에게는 시상금을 수여했다.

 

또 봉사단체가 다음 봉사단체를 지정해 봉사를 이어가는 ‘1365 자원봉사 릴레이 캠페인 아자!’도 깃발을 반납하며 한 해 일정을 마무리했다.

 

특히 참석자들이 한마음 다짐을 결의하는 퍼포먼스를 펼치며 봉사에 대한 각오를 새롭게 다지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행사장 앞 주차장에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마스코트 다섬이포토존을 운영하고 10시간 이상 봉사자에게 지급되는 쿠폰 사용처인 1365 ()순환 장터를 열어 봉사활동에 대한 동기를 부여했다.

 

이날 참석한 자원봉사자는 여수시가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자리를 마련해 아낌없는 지원과 격려로 봉사활동에 대한 자긍심이 높아졌다다른 자원봉사단체와도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더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펼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날 정기명 여수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자원봉사들의 물심양면 도움으로 올해 전국체전, 전국장애인체전 등을 성공적으로 치러낼 수 있었고, 세계 각국의 방문객에도 여수를 돋보이게 하는 숨은 공신은 자원봉사자라며 봉사를 실천하는 아름다운 마음이 널리 퍼지도록 시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8일에는 시 자원봉사센터 강의실에서 자원봉사 수요처 교육이, 11일은 나만의 가방 만들기라는 주제로 재능 나눔 힐링캠프가 열린다.

 

이어 13일까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 기원 집중 청결활동을 펼치며 자원봉사주간 행사가 마무리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