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섬까지 섬세한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성공추진 특강 열어

  • 기자명 사회복지과 지명아 (navvv33@korea.kr)
  • 조회수 276
글씨크기

실무 담당자 100여명 업무추진 역량강화…전문가․우수사례 초청 강좌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난 1섬까지 섬세한 여수형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실무자 역량강화 특강을 열었다.

 

보건복지부의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사업은 다양한 의료·돌봄 서비스 연계를 통해 대상자 중심의 통합지원 체계를 마련하고,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생활로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여수시는 지난 3월 전국 12개 지자체 중 전남에서 유일하게 선정, ‘섬까지 섬세한 여수형,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을 오는 202512월말까지 272천만 원의 예산으로 5개 분야 15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날 건강보험공단 여수지사에서 열린 특강에는 현장에서 실무를 담당하는 지역사회 돌봄기관 및 유관기관 관계자, 읍면동주민센터 통합돌봄 담당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특강은 변재관 한일정책사회포럼 대표가 강사로 초청돼 전 국민 돌봄보장 전략화 구상이라는 주제로 전 국민 돌봄보장의 개념과 목표 새로운 돌봄보장 모형 제시 재정 소요 및 재정확보 문제 법제 개편 등을 설명해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또 우수 지자체 사례로 전주시 인후1동 이춘배 동장이 선도 사업 경험을 토대로 한 전주형 지역사회 통합돌봄 사례에 대해 강의하며 통합돌봄의 사업 효과성을 끌어올리기 위한 방안을 제시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훌륭한 돌봄 전문가를 초청, 지역의 고령화 문제를 슬기롭게 대응하기 위해 모두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질 것이라며 현재 여수시의 통합돌봄 지원을 더욱 발전시켜 어르신이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는 체계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