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2023년 마을복지리더 선진지 견학’ 4차로 마무리

  • 기자명 사회복지과 정진주 (navvv33@korea.kr)
  • 조회수 249
글씨크기

이․통장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223명, 역량강화․사기진작 기회 마련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이통장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223명에 대해 마을복지리더 선진지 견학을 총 4기에 걸쳐 성공리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5일 시에 따르면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과 민간 복지자원을 연계 역할을 담당하는 이·통장 등의 역량강화 및 사기진작을 위해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마을복지리더 선진지 견학을 추진했다.

 

27개 읍면동 이·통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223명은 총 4기에 걸쳐 12일 일정으로 부산 해운대구, 광주광역시 서구, 광산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을 방문, 우수사업 및 민관협력 실천 사례를 견학하며 역량 강화 시간을 가졌다.

 

견학에 참석한 한 통장은 복지사업이 잘 추진되고 있는 타 지역을 둘러보면서 배울 점이 많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힘써 모두가 잘사는 우리동네 만들기에 더욱 노력해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마을복지리더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는 시점에 이번 견학을 계기로 마인드를 함양하고 지역을 위해 더 열심히 일할 수 있기를 바란다내년에는 더욱 발전된 방향으로 마을복지리더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8년째 진행되고 있는 마을복지리더 선진지 견학은 코로나시기를 제외하고 매년 기수별(3~4)로 전국 우수지자체 방문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