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아동친화도시 실무추진단, 본격가동…정기회의 개최

  • 기자명 여성가족과 이경식 (navvv33@korea.kr)
  • 조회수 184
글씨크기

13개 부서, 27개 중점사업 추진 점검, 아동․청소년 정책 제안 반영 논의

여수시 아동친화도시 실무추진단이 지난달 30일 시청상황실에서 실무추진단 정기회의 개최하고 활동을 본격화 했다.

 

아동친화도시 실무추진단은 지난 5월 정기명 시장을 단장으로 아동관련 업무 부서장 등 16명으로 구성, 아동정책 총괄 및 업무 협의조정, 아동친화도시 중점사업 성과관리 및 평가 등을 수행한다.

 

특히 지난 9월 여수시가 유니세프로부터 아동친화도시로 인증 받음에 따라 여수시의 미래 100년을 위해 아동이 놀고, 배우고, 꿈꾸는 행복한 도시구현을 위한 실무추진단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이날 정기회의에서 실무추진단은 아동친화도시 4개년 중점 사업인 여수시 어린이 도서관 건립, 생각 키움 체험놀이터 조성 등 13개부서 27개 사업의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특히 지난 9월 열린 제3회 아동청소년 정책제안대회에서 건의된 제안을 관련 부서 관계자와 시정 반영 여부를 밀도 있게 논의함으로써 우리 지역 아동청소년의 의견이 시 정부 차원에서 논의 되는 고무적인 자리였다.

 

이 자리에서 정기명 여수시장은 우리 시 당면과제 중 최대 과제인 인구감소와 정주 여건 개선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드는 일이라며 아이들을 위한 정책을 더욱 꼼꼼히 살피고,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시책개발에도 적극 노력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