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전남도와 함께 시민들의 열망 담아 COP33유치 본격화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297
글씨크기

-제28차 UN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8)에 시 대표단 파견
-기후변화대응 선도도시로서 여수 어필...COP33여수 유치 호소 및 홍보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제28UN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8)가 열리는 아랍에미리트(두바이)에서 COP33 남해안남중권 유치를 위한 홍보에 나섰다.

 

시에 따르면, 28UN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8)는 오늘(30)부터 다음달 12일까지 열린다.

 

여수시는 지난 29일 김종기 부시장 등 5명으로 구성된 대표단을 COP28이 열리는 아랍에미리트(두바이)에 파견했다.

 

시 대표단은 오늘 열린 COP28 개막식에 참석, 관련 기관들과의 면담을 통해 세계 기후변화 대응 논의 동향을 파악하는 한편 2050 여수시 탄소중립 정책 수립을 위한 다양한 기후변화 세션에 참여한다.

 

대표단은 2012여수세계박람회와 2021도시환경협약(UEA) 여수정상회의 등을 성공 개최한 기후변화대응 선도도시로서의 여수를 어필하는 동시에 COP33 남해안남중권 유치와 지지를 호소할 예정이다.

 

COP28 이틀째인 내일(121)에는 28차 총회 블루존(한국홍보관)에서 전남 연안생태계 특성과 탄소중립 잠재력이라는 주제로 전남도와 함께 개최하는 국제 포럼에 참여한다.

 

 

김영록 전남도지사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국내외 전문가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하며, 박연희 ICLEI(지속가능성을 위한 세계지방정부 협의회) 한국사무소장을 좌장으로 안상현 전남도 환경산림국장의 주제발표에 이어 김찬우 전 외교부 기후변화대사, 권봉오 군산대학교 교수 등이 토론자로 나서 전남 연안생태계를 화두로 하는 탄소중립과 COP33 남해안남중권 유치를 위한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2일에는 이클레이 한국사무소장과 내년도 기

 

후변화 관련 국제회의 개최 관련 면담을 진행하며, 32020년 두바이엑스포 개최장소인 엑스포 시티 공간을 그대로 활용한 COP28 회의장 등 박람회장 사후활용 사례를 살펴볼 계획이다.

 

김종기 부시장은 올해로 28번째를 맞는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는 세계 198개 국가가 당사국으로 참여해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인류의 노력을 논의하는 가장 중요한 행사 가운데 하나라며, “이번 총회에서 여수를 중심으로 한 남해안남중권 COP33을 유치코자 하는 우리 시민들의 확고한 의지를 표명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