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하이아미쌀 브랜드화’ 기술보급 우수사례 ‘대상’

  • 기자명 기술보급과 김동남 (navvv33@korea.kr)
  • 조회수 266
글씨크기

농촌진흥청 주관, 식량작물 기술보급 활성화 우수사례 전국 경진대회

여수시의 유기농쌀 하이아미브랜드화 사업이 농촌진흥청이 주관한 식량작물 기술보급 활성화 우수사례 전국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농업기술 활성화에 기여한 지자체에 수여하는 상으로, 농촌진흥청은 전국 시군농업기술센터의 우수사례 중 10개 시군을 선발 후 서류와 발표심사를 통해 사업의 충실성, 효과성, 협업노력도 등을 평가했다.

 

하이아미쌀은 농촌진흥청이 개발한 최고품질의 순수 국산품종이다. 일명 키크는 쌀로 불릴만큼 아이들 성장과 발육에 좋은 필수 아미노산이 일반 쌀 대비 31%정도 더 풍부하며 밥맛도 우수하다.

 

앞서 시는 지난 2020년부터 여천농협과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해 유기농 하이아미 재배단지조성을 비롯한 유기농 쌀 전용 도정시설 신축, 전용 포장재 개발 등 하이아미브랜드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이에 따라 지난 202190여 톤의 본격 출하를 시작으로 지난해와 올해는 200여 톤까지 생산량이 확대됐으며, 올해는 이미 9월에 재고가 소진될 만큼 인기를 얻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여수시 쌀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하이아미가 여수의 대표적인 쌀 브랜드로 농업인들과 시민들의 더 큰 자랑이 될 수 있도록 고품질 유지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여수시의 하이아미쌀은 다음 달부터 여천농협 하나로마트 및 섬썸마켓(온라인)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