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친환경농업협회, 창립총회 개최

  • 기자명 농업정책과 박홍삼 (navvv33@korea.kr)
  • 조회수 152
글씨크기

초대회장 김상용 선출…친환경농업 발전․농가 권익 도모 박차

 

()여수시친환경농업인연합회가 여수시친환경농업협회로 명칭을 바꾸고 지난 22일 여수시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그간 자생적 단체로 자조금 운영 등 어려움을 겪어온 ()여수시친환경농업인연합회 이를 해소코자 친환경농업협회로 전환, 조직 활성화를 통해 친환경농업 발전과 농가 권익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친환경농업인연합회는 지난 2010년 설립 후 돌산, 소라, 율촌 등 관내 7개 지부를 26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시 연합회다.

 

이날 행사는 정기명 여수시장을 비롯한 지역 정계인사 및 친환경농업인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회 정관제정, 활동계획 수립, 임원선출 등이 진행됐으며, 초대회장으로 김상용씨가 선출됐다.

 

김상용 회장은 우리시는 다른 작목에 비해 친환경 벼 재배면적이 많다면서 이를 과감히 탈피하고 채소와 과수 위주 품목다양화로 친환경농산물 인증을 확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창립을 통해 우리시 친환경농산물 이미지 제고와 시민들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는 단체로 거듭나겠다친환경농업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확대를 통해 친환경농업인의 소득향상에도 소임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친환경농업을 위해 정성과 땀을 흘리신 친환경농업인에게 감사와 존경을 표한다친환경농업인이 안심하고 친환경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