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해양경찰교육원, 민방위교육 안전체험관 지정 협약 체결

  • 기자명 안전총괄과 김미희 (navvv33@korea.kr)
  • 조회수 269
글씨크기

재난·재해 대응 체험 통해 민방위 대원 실전능력 향상 도모

여수시(시장 정기명)22일 해양경찰교육원을 민방위 교육이 인정되는 안전체험관으로 지정의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민방위 실전교육에 적극 나섰다.

 

시에 따르면 이날 시장실에서 해양경찰교육원과 민방위 대원 실전능력 향상과 시민들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민방위 대원 교육 인정을 위해 해양경찰교육원을 안전체험관으로 지정한다는 내용과 함께 재난 대응 안전체험 확산을 위한 지원 사항을 규정하고 양 기관의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그간 기존 민방위 대원 교육은 강의, 동영상 위주의 이론 교육으로 진행됐으나, 이번 협약에 따라 오는 2024년부터는 해양경찰교육원에서 기본교육은 물론 체험형 실습을 통해 대원들의 재난·재해 대응능력이 한층 더 향상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현재 전국에는 민방위 교육이 인정되는 안전체험관이 12개소로, 이곳들은 민방위 대원들의 개별적인 신청으로 참여가 가능하지만 여수시는 해양경찰교육원 실전 교육을 민방위 1~2년차 대원을 대상으로 실시해 타 지자체보다 적극적으로 민방위 교육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안정적인 민방위 교육을 위해 해양경찰교육원과 상호 협의해 안전하게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