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개최 기원, 허영만 토크콘서트 개최

  • 기자명 섬박람회지원과 여미향 (navvv33@korea.kr)
  • 조회수 147
글씨크기

24일 GS칼텍스 예울마루 소극장…여수 섬 변천사․발전 방안 등 전문패널, 시민과 공유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범시민준비위원회(이하 범시민준비위, 위원장 안규철)가 오는 24일 오후 3GS칼텍스 예울마루 소극장에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개최 기원, ‘허영만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여수시 홍보대사인 허영만 작가와 함께 섬전문가, 시민들이 , 바다와 미래를 잇다라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의 주제로 자유롭게 대화하는 이야기 마당으로 펼쳐진다.

 

행사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홍보를 시작으로 여수시민과 함께하는 섬 관련 퀴즈 허영만 화백 토크 여수의 섬 주제 토크 등이 진행된다. 토크에서는 시민들과 여수 섬의 과거, 현재, 미래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며 섬의 미래비전과 발전 방향도 제시될 예정이다.

 

입장권은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배부된다.

 

범시민준비위는 이번 행사를 통해 섬을 주제로 한 섬박람회 개최 취지에 따라 여수 섬을 바로 아는 계기를 마련, 이를 통해 시민 역량을 강화하고 섬박람회 성공개최 사전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구상이다.

 

안규철 위원장은 이번 토크콘서트는 여수 섬 발전의 미래비전과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제시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코자하는 시민들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창구가 될 것이라며 내년에도 섬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시민역량 결집 및 국내·외 홍보활동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안규철 위원장이 지난 10월 허영만 작가가 여수홍보대사로 위촉됨에 따라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홍보활동의 동참을 요청해 성사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