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2023년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 성료

  • 기자명 지역경제과 이주현 (navvv33@korea.kr)
  • 조회수 241
글씨크기

7일 진남문예회관 200여명 참석…소상공인과 시민 만남의 장 마련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소상공인의 날을 맞아 지난 7일 오후 진남문예회관에서 지역민들과 소상공인들의 만남의 장 ‘2023 여수시 소상공인의 날기념행사를 성황리 종료했다.

 

이날 행사는 정기명 여수시장, 김영규 시의회의장, 박기창 여수시 소상공인연합회장을 비롯해 여수시 소상공인연합회 지부 회원과 소상공인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퓨전 장구단과 초대가수 공연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소상공인 발전과 지역상권 활성화에 기여한 모범 소상공인 8명에게 표창 수여식 등의 기념식이 열렸다.

 

특히 행사 참석자들이 행사의 슬로건인 소상공인이 살아야 우리 경제가 산다의 문구를 펼치는 이색적인 퍼포먼스로 눈길을 끌었다.

 

이어 기념식 후에는 전문강사의 소상공인 성공 컨설팅, 홍보마케팅 등에 대한 내용의 교육이 진행돼 소상공인의 역량을 강화했다.

 

이날 정기명 여수시장은 축사를 통해 최근 전쟁의 영향으로 고유가와 고환율, 고물가 등으로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더욱 커지고 있어 매우 안타깝다우리 경제에 소상공인들이 근간이 되는 만큼 시에서도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적 지원마련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소상공인의 날소상공인의 사회적 지위 향상 등을 위해 관련법에서 매년 115일을 법정기념일로 지정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