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람과 자연을 잇다’ 여수시 경관계획 재수립 공청회 열어

  • 기자명 도시계획과 이세미나 (navvv33@korea.kr)
  • 조회수 251
글씨크기

9일 시민, 관계 전문가 등 200여명 참여…시민과 함께 여수의 미래 경관 조성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난 9일 시청 회의실에서 여수시 경관계획 재수립 공청회를 개최하고 시민과 함께 만드는 여수의 미래 경관 조성에 박차를 가했다.

 

이날 공청회는 섬과 도시를 연결하고 시대와 세대를 연결해 세계로 나아가는 여수 경관이라는 주제로 시민, 관계 전문가 등 200여명이 참여했으며, 경관계획 재수립() 구상 설명, 교수 등 전문가 토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여수시는 경관법에 따라 5년마다 경관계획을 수립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오는 2035년까지 적용 가능하고 변화된 도시 여건과 상위 및 관련계획에 부합하는 여수시 경관계획 재수립 용역을 지난 2021년부터 추진 중이다.

 

‘Link, YEOSU CITY’를 중심으로 아름답고 쾌적한 지역경관 형성 등 4가지 목적을 설정, 중점경관관리구역을 통한 경관 관리방안요소 및 구조별 경관가이드라인 등이 담길 예정이다.

 

이번 공청회는 시 경관계획을 시민과 공유하고 의견을 수렴하기 위함으로 앞서 시는 경관위원회 자문회의, 주민간담회 등을 통해 경관계획 수립에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여왔다.

 

경관계획()은 도시계획과를 방문해 열람할 수 있으며, 의견이 있는 시민은 오는 15일까지 여수시청 도시계획과 도시경관팀 방문, 우편, 전자우편(seminalee@korea.kr), 팩스(061-659-5833) 중 하나로 의견을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공청회를 비롯해 시민 주도의 경관 정책 실현에 힘쓰고 있다공청회에서 제시된 시민 의견을 적극 검토반영하고 관련 행정절차를 거쳐 오는 12월 경관계획 재수립을 완료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