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노사민정, 안전·보건 실천 공동선언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195
글씨크기

노동 현장의 안전 우선․보건 중심의 문화 확산 위한 실천 선언
근로자 300여명, ‘산업재해 ZERO, 안전한 여수’ 퍼포먼스로 행복한 일터 조성 결의

여수시 노사민정협의회(위원장 정기명)는 지난 9일 관내 근로자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산업현장 만들기를 위한 안전·보건 실천 선언식을 개최했다.

 

이날 흥국체육관에서 열린 근로자 가족 한마음 체육대회와 함께 진행된 선언식에는 근로자 및 가족 300여명이 참석했다.

 

실천 선언문은 노사민정을 대표해 한국노총여수지역지부 김성춘 의장, 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 장갑종 회장, 여수 YMCA 김대희 사무국장, 여수시장 정기명, 고용노동부 여수지청 피해근 지청장이 공동성명에 서명했다.

 

선언문에는 근로자 안전수칙 준수 및 안전장비 착용 산업현장 위험요인 예방 대책 마련 산재 예방을 위한 사회적 논의 확대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맞춤형 사업 발굴 등 주요 내용이 실천 과제로 담겼다.

 

선언식에 참석한 노사민정 관계자와 근로자 및 가족 300여명은 선언문 대표 낭독 이후 실천의지 구호 제창과 함께 산업재해 ZERO, 안전한 여수퍼포먼스를 통해 실천 결의를 다졌다.

 

여수시 노사민정협의회 정기명 위원장은 여수시가 수산도시, 관광도시로 명성을 떨치고 있지만 여수경제를 이끌어 가는 데 여수산단이 큰 역할을 하고 있다안전한 일터 조성뿐 아니라 근로자와 근로자 가족의 문화·복지 향상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