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한국예총 여수지회, ‘대한민국 문화도시 여수 지정’ 지지 결의

  • 기자명 문화예술과 이미아 (navvv33@korea.kr)
  • 조회수 119
글씨크기

산하 8개협회지부장과 함께 ‘문화도시 여수 지정’ 지지 결의문 채택

()한국예총 여수지회(회장 신지영)도시성장기반을 구축하고 문화의 저변확대 중심사업을 펼치는 일은 우리시에 반드시 필요한 일이라며 시민의 열망을 모아 추진 중인 대한민국 문화도시 지정이 반드시 이루어지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최근 ()한국예총 여수지회는 산하 8개협회지부장과 함께 문화도시 여수 지정을 지지하는 결의문을 채택하고 이 같이 말했다.

 

또 결의문에는 대한민국 문화도시 여수지정을 계기로 지속 가능한 문화생태계조성과 향유기반구축으로 시민의 문화적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대한민국 문화도시 여수지정에 따른 향후 조성과정에서 필요한 모든 분야에 적극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여수시는 천혜의 자연자원과 호국의 역사와 문화유산이 가득한 문화도시 성장기반을

기반으로 ‘2023년 대한민국 문화도시지정을 추진 중에 있다.

 

시립박물관, 시립미술관, 생활문화센터, 평생학습센터 건립으로 문화도시기반을 조성해온 여수시는 시민 문화향유권 보장은 물론 특색 있는 지역문화자원의 활용과 창조력을 높이는 문화도시 구축으로 남해안 문화거점도시로 도약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대한민국 문화도시 여수 지정에 힘을 모아 주신 한국예총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 내 문화예술 분야 등 관련 단체 등과 연대를 강화하고 공감대를 형성해 지역사회, 시민과 함께 문화도시 여수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