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드림스타트, ‘1박2일 가족캠프’로 아동 정서함양 도와

  • 기자명 여성가족과 김혜진 (navvv33@korea.kr)
  • 조회수 343
글씨크기

28~29일 사례관리 가족 40명 참여…가족 간 화합소통․아동의 건전한 인터넷 사용 지원

여수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8일과 29, 대전광역시 일대에서 사례관리 가족 40명을 대상으로 ‘12일 가족캠프를 진행해 저소득 아동들의 정서함양을 도왔다.

 

30일 시에 따르면 최근 아동들의 게임 및 인터넷 중독이 심각해지고 시간경제적 여건 등으로 자녀와 양육자간 유대가 약화되고 있다.

 

이에 여수시 드림스타트는 가족친화 ‘12일 가족캠프를 마련, 가족여행을 접하기 어려운 가정에 가족 간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아동의 건전한 인터넷 사용을 지원했다.

 

참여 가족들은 대전광역시 일대의 국립중앙과학관 등 3개소 체험을 비롯해 가족 소통 레크리에이션, 인터넷중독 예방교육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아동은 “TV로 보았던 놀이를 가족들과 함께할 수 있어서 좋았고, 가족들에게 평소에 말하지 못했던 고마움을 전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감사를 전했다.

 

또 한 부모는 바쁜 일상 속에서 선뜻 가족여행을 떠나기 어려운 상황이었는데 소중한 시간을 선물해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가족과 조금이라도 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가족여행에서 경험한 것들이 아이들에게 책으로 접하는 것과는 또 다른 값진 경험이 되었길 바란다보다 뜻깊은 가족 지원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데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