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드론 인재 양성에 ‘앞장’

  • 기자명 스마트정보과 정지은 (navvv33@korea.kr)
  • 조회수 145
글씨크기

드론전문교육 성공적 마무리…드론 조종사 국가 자격증 취득 지원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드론 조종사 국가 자격증 취득 지원을 위한 2023년 드론전문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드론 산업 활성화의 일환으로 드론 기술 활용 분야의 전문성 향상과 4차 산업 일자리 창출에 목표를 뒀다.

 

교육은 지난달 24일부터 106일까지 관내 국토부 지정 전문교육기관 2곳에서 진행됐으며, 교육생 25명 전원이 모두 수료했다.

 

교육생은 1(기체 중량 25초과)2(기체 중량 7 ~ 25미만), 3(기체 중량 7미만) 자격증 취득 교육 등 총 5기수로 나뉘어 교육을 받았다.

 

1종을 기준으로 현재까지 교육생의 50%가 넘는 13명이 자격증을 취득했으며, 올해 안으로 100% 자격 취득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는 드론 교육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사업을 보완, 내년에는 2월에 교육생 모집공고를 시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드론 조종사 국가 자격증 취득 지원 사업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드론 인재를 육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고용 창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는 드론 모빌리티 선도도시를 목표로 국토부 공모사업에 참여, 도서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섬 지역 드론배송서비스 실증 사업과 드론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위한 드론 특별 자유화구역등의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 중에 있다.

 

특히,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기간 동안 실시예정인 관람객 UAM(도심항공교통) 체험과 도서 및 소외지역 교통 효율 증대, 응급의료 지원, 재난재해 관리 지원 등으로의 확장을 위한 ‘UAM 항로 개설 기획연구등 드론 모빌리티 시대를 선도하기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