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시립요양병원서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

  • 기자명 보건행정과 나수윤 (navvv33@korea.kr)
  • 조회수 400
글씨크기

응급상황 대처 능력 강화…20명 이상 인원 교육 신청 시 매주 수요일 방문 교육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난 25일 여수시립요양병원을 방문해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여수시립요양병원(둔덕동 소재) 직원들의 응급상황 대처능력을 강화코자 마련됐으며, 참여자 전원이 심폐소생술 교육을 이수했다.

 

교육은 응급상황에서 의식확인 요령 119 신고요령 올바른 심폐소생술 자세와 방법 심폐소생술 실습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방법 등 실습 위주로 진행됐다.

 

여수시는 20명 이상의 인원이 심폐소생술 교육을 신청하면 매주 수요일 협의된 장소와 시간에 찾아가 교육을 실시해 시민들의 응급처치 역량강화에 힘쓰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심폐소생술은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발생하는 심정지나 호흡 정지 발생 시 필요한 응급조치 방법이라며 특히 심정지 사고는 각종 심장질환, 뇌혈관질환뿐 아니라 과로, 격한 운동, 흥분, 외상, 충격 등 다양한 원인에 따라 발생하는 만큼 심폐소생술 교육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보건소 내에 상설교육장에서도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 중이다. 교육 희망자는 여수시 홈페이지 OK예약시스템 또는 전화(의약관리팀 061-659-4219)로 예약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