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시립박물관 건립 기공식 개최…31일 이순신공원 내

  • 기자명 문화유산과 이아람 (navvv33@korea.kr)
  • 조회수 1287
글씨크기

전남 동부권 최초 공립 역사박물관의 성공적 개관 위한 ‘첫발’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오는 31일 전남 동부권 최초 공립 역사박물관인 여수시립박물관건립기공식을 열고 박물관의 성공적인 개관을 위한 첫발을 내딛는다.

 

26일 시에 따르면 이날 이순신공원 내 박물관 건립부지에서 오전 1030분에 열리는 기공식은 여수시립박물관 건립 공사의 시작을 알리고 안전시공을 다짐하기 위한 행사다.

 

정기명 시장과 국회의원, ·시의원,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립국악단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경과보고, 기념사, 터치버튼 퍼포먼스 등이 진행된다.

 

여수시립박물관은 지난 9월 시공사가 선정돼 15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쳐 오는 2025년 상반기 개관을 목표로 건립 중이며, 이순신공원 내 1동 지상 1층으로 전시실과 어린이 체험실, 수장고, 세미나실, 다목적실 등으로 구성된다.

 

여수시는 박물관 내부를 채울 유물 구입 및 기증운동을 통해 현재까지 15천여 점을 확보했으며, 전시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전시 기법을 활용해 특별한 여수를 담아 낼 예정이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여수의 아름다운 바다와 함께 하는 여수시립박물관은 대한민국 최고의 관광 도시 여수에서 문화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중요한 토대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에게 문화시민의 자긍심을 심어줄 수 있는 박물관의 성공적 건립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