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시민 12명 개인 독립출판물 출간 기념식 열어

  • 기자명 도서관운영과 김희경 (navvv33@korea.kr)
  • 조회수 167
글씨크기

‘오마이북! 1인1책 만들기’ 수강생 출간…31일 까지 이순신도서관에서 전시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최근 이순신도서관에서 오마이북! 11책 만들기’(이하 오마이북!)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완성한 독립출판물 12권의 출간을 축하하는 기념식을 열었다.

 

오마이북!’은 나만의 특별한 책을 만들고 싶은 여수시민을 위한 도서관 장기 특별 프로그램으로, 수강생들이 전문 강사의 도움을 받아 원고 쓰기부터 퇴고, 편집까지 직접 참여해 한 권의 책을 완성하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이날 출간된 작품은 20대 청년의 혼잣말 유려한 문체로 동네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산문집 초보 엄마로서의 고단함과 소소한 행복을 직접 그린 일러스트와 함께 담은 에세이 퇴직 후 자유로운 인생을 꿈꾸는 60대의 이야기 등으로 다양한 세대의 삶과 고민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작품들이 출간됐다.

 

이날 기념회에서 우리는 오늘도 살아간다를 출간한 한 시민은 학생 시절부터 버킷리스트였던 자신의 책을 출간하고픈 소원을 이루게 됐다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수강생들의 작품은 이달 31일까지 이순신도서관 1충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책 쓰기 프로그램을 통해 잠재력 있는 많은 지역작가들이 배출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