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부영여고 일대 여성안심귀갓길 조성

  • 기자명 여성가족과 장영훈 (navvv33@korea.kr)
  • 조회수 350
글씨크기

솔라표지병 35개·로고젝터 1대 설치…범죄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조성 박차

여성친화도시 여수시가 부영여고 일대에 바닥조명 등을 설치하고 시민들이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여성안심귀갓길 조성사업을 확대했다.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최근 안산동 부영여고 일대에 솔라표지병 35개와 로고젝터 1대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솔라표지병이란 전기를 사용하지 않고 낮에 태양광을 이용해 에너지를 충전하고 밤에 빛을 내는 바닥조명이며, ‘로고젝터는 전봇대, 가로등에 설치하여 바닥에 특정 로고나 문구를 투영해 주는 LED 장치다.

 

여수시는 범죄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여수경찰서의 범죄예방진단에 따라 대상지를 추천받고 관련 기관과의 협의를 거쳐 지난 2021년부터 여성안심귀갓길을 조성 중이다.

 

재작년과 지난해에는 원룸 밀집지역인 미평동 일대에 여성안심귀갓길 솔라표지병과 안내도를 설치했다.

 

조영화 여성가족과장은 이번 사업은 여성 등을 대상으로 한 범죄가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범죄취약지역을 밝게 조성해 통행자 심리적 안정을 제공하고 범죄 예방에 기여하고자 한다앞으로도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는 이번 사업 외에도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여성안심지킴이집(47개소) 및 안심벨(47)을 설치운영, 여성안심콜센터(1899-2012), 여성안심택배함(5개소) 등 총 여성안심프로젝트 7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