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제5기 청년활동가, 청년정책 발굴 ‘박차’

  • 기자명 청년일자리과 배찬재 (navvv33@korea.kr)
  • 조회수 142
글씨크기

14일 하반기 워크숍 열고 정책역량 강화․청년 간 네트워킹

여수시 제5기 청년활동가가 지난 14일 힐론카페에서 하반기 워크숍을 갖고 청년정책 발굴에 박차를 가했다.

 

5기 청년활동가는 올해 7월 학생, 자영업자, 직장인 등 청년 각계각층 지원자로20명으로 구성, 여수시 청년정책 발굴 및 지역 청년들의 소통 창구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청년활동가의 결속력을 다지고 청년문제를 인식, 공유해 현실적으로 공감할 수 있는 청년지원 정책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위원들 간 격의 없는 소통을 위해 관내 카페에서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으며 청년활동가 운영의 체계화를 위한 운영규정 개정, 하반기 추진사항 등에 대해 왕성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청년정책협의체 역할 및 추진방향과 청년 소통을 지역사회로 확장한 사례를 소개하는 청년마을 네트워킹 강연을 통해 청년정책 수립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 자리에서 청년활동가 오진식 회장은 우리 청년활동가는 여수지역 청년의 대표로서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이 시정에 담길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 발굴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태완 청년일자리과장은 청년의 성장이 여수의 미래 동력이라며 “‘청년이 주도하는 청년도시 여수만들기를 위해 시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답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