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대한민국 SNS 대상’ 8년 연속 수상 쾌거

  • 기자명 홍보담당관 김한나 (navvv33@korea.kr)
  • 조회수 252
글씨크기

기초지자체․관광 2개 부문 최우수상 수상
‘여수이야기’·‘힐링!여수야’로 시민·관광객과 활발한 소통 높이 평가돼

여수시(시장 정기명)13회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과 관광 부문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8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올바른 SNS 활용문화 정착을 위해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후원하는 SNS 관련 분야 국내 최고 권위 있는 상이다.

 

그간 여수시는 SNS를 대표하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소통 채널을 운영해 남해안 거점도시 미항 여수를 널리 알려왔다.

 

우선 여수시는 공식 SNS채널 여수이야기를 통해 생동감 넘치는 여수 소식을 담은 PD의 대행사’(유튜브), 지역의 다양한 볼거리를 알려주는 여수, 어딜가볼까?’ 등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마련,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관광 특화도시인 만큼 관광 전문 채널인 힐링!여수야를 별도로 운영, 거북선축제, 불꽃축제 등 여수의 다양한 축제를 홍보하고 관광 명소 등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소개하고 있다.

 

이 밖에 시민 참여형 SNS 서포터즈를 운영해 여수시정

 

은 물론 여수의 매력과 생생한 정보를 공유하고 관광특화 SNS 기자단, 여수관광 웹툰 제작 등을 통해 여수를 홍보하고 있다.

 

이러한 여수시의 SNS 활동 노력은 콘텐츠의 질 스토리텔링 의사소통성 등 여러 항목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민선8기 시정운영의 중요한 근간이 소통과 화합인 만큼 시민들에게 한층 더 다가갈 수 있는 시민 참여형 SNS를 더욱 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