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립도서관, 북 큐레이션 ‘보라책장’ 운영

  • 기자명 도서관운영과 양 현 (navvv33@korea.kr)
  • 조회수 164
글씨크기

‘열두 달 지구생활’ 주제로 기후위기에 대한 인식개선 프로그램 마련

여수시(시장 정기명)이책 보라라는 의미의 북 큐레이션, ‘보라책장을 운영한다.

 

보라책장은 특정한 주제에 맞는 책을 제안하고 모든 사람이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주제는 열두 달 지구생활로 오는 12월까지 여수시립도서관 7개관 자료실에서 제로 웨이스트 챌린지’, ‘보라책장 주인공은 나야나이벤트를 진행한다.

 

제로 웨이스트 챌린지는 오는 25일까지 우유팩을 모아오면 대나무칫솔(통수세미)과 교환해주는 프로그램이다.

 

보라책장 주인공은 나야나는 오는 1127일부터 128일까지 보라책장 주제 도서를 읽고 한 줄 서평을 작성한 이용자에게 제로웨이스트 물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이 밖에 제로 웨이스트와 기후위기에 관한 14권의 책들을 선별해 추천하며, 환경 관련 다큐멘터리와 영화도 소개한다.

 

또 기후위기에 대해 행동하자는 취지로 통수세미, 대나무칫솔, 통수세미 등 제로 웨이스트 물품도 함께 전시한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립도서관 누리집(yslib.yeosu.go.kr) 공지 사항을 참고하거나 시립현암도서관(659-4796)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이용자의 도서 선택의 폭을 넓히고 도서관이 기후위기에 대한 인식개선과 일상적 실천의 공간이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