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럭셔리 크루즈선 ‘실버 위스퍼호’ 여수 입항

  • 기자명 관광과 강다솜 (navvv33@korea.kr)
  • 조회수 228
글씨크기

6일 승객 740여 명 여수 주요관광지 탐방…크루즈 관광 활성화 기대

28258톤급 럭셔리 크루즈선 실버 위스퍼(Silver Whisper)가 지난 6일 오전 7시 미국과 유럽권 승객 등 총 740여 명을 태우고 지난 4월에 이어 여수항에 재입항했다.

 

여수시에 따르면 실버 위스퍼 호는 올해 여수항에 입항한 3항차 선사로, 일본 도쿄에서 출발해 오사카, 후쿠오카 등을 거쳐 여수항에 약 10시간가량 머문 뒤 일본 나가사키와 벳푸 등을 거쳐 도쿄로 귀항할 예정이다.

 

앞서 시는 이번 입항을 위해 전라남도관광재단과 여수광양항만공사 등 관련 기관들과 협의해 시립국악단 취타대의 환영행사를 비롯해 특산품 판매장과 관광안내소, 개별관광객 셔틀버스 운영, 퓨전국악단 잽이의 환송공연 등 크루즈 승객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특히, ‘2023 국제남도음식문화큰잔치여수마칭페스티벌과 연계, 개별관광객들에게 남도 고유의 맛과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사해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여수항에 대한 국제크루즈 관심이 높아지면서 코로나19 이전 입항 횟수를 회복했다특히 중국 방한 단체 관광 허용 이후 중국발 크루즈 선사의 여수항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여수항만의 특색 있는 관광 상품을 적극 개발해 크루즈 선사 및 해외관광객 유치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11월에는 중국 자오상이둔호가 두 차례 여수항에 입항할 예정으로, 지난 2016마리너호이후 7년 만에 중국 관광객이 여수를 방문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